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03:42
연예

마마무 솔라, 올가을 물들일 감성 보컬…오늘(28일) '퍼스트 러브' 발매

기사입력 2024.10.29 15:14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솔라가 올가을을 감성으로 물들인다.

솔라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라감성 Part.8'을 발매한다. '솔라감성'은 명곡 또는 솔라에게 의미 있는 곡들을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이는 시리즈다. 

타이틀곡 'FIrst Love'는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메가 히트곡을 원곡으로 한다. 일본을 대표하는 러브송으로, 솔라의 애틋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곡이 가진 매력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표현했다. 

특히, 국내외 아티스트를 통틀어 'First Love'를 공식적으로 리메이크하는 것은 솔라가 최초다. 솔라는 원곡의 노랫말을 한국어로 개사하는 과정에도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과거의 첫사랑에게 보내는 러브레터'라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마치 청춘 로맨스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자전거, 우체통, 편지 등 아날로그 오브제를 활용해 빈티지한 무드를 한층 배가하는 데 이어 솔라의 섬세한 감정 연기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솔라감성 Part.8'에는 70년대 대중음악의 아이콘인 이장희의 대표곡을 솔라만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소화한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Love Letter)'가 담긴다. 'Love Letter'라는 부제를 통해 타이틀곡 'First Love'와의 유기성을 가져가는 동시에 솔라는 곡에 내재된 순수한 감정들을 오롯이 그려내며 깊은 여운을 전한다.

솔라는 그동안 '솔라감성' 프로젝트를 통해 '바보처럼 살았군요', '그리움만 쌓이네', '꿈에', '사랑했지만' 등 여러 명곡을 리메이크해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끈 바, 가을과 잘 어울리는 '솔라감성 Part.8'을 통해 또 하나의 '첫사랑 기억조작송' 탄생을 예고한다.

한편, 솔라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라감성 Part.8'을 발매한다. 솔라는 이어 다음 달 17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토크 콘서트 '2024 솔라(Solar)'s TALK CONCERT [주제파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사진=RBW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