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0 08:49
스포츠

[두산 팬페이지] 이번 시즌 두산의 '정신승리'는?

기사입력 2011.09.27 01:03 / 기사수정 2011.09.27 01:03

두산 기자


*이 글은<엑스포츠뉴스>를 통해 프로야구 8개 구단별 논객들이 올리는 글입니다.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odam] 잔여 경기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두산은 이렇게 높은지 몰랐던 5위의 벽을 넘지 못해 힘겨워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두산이 포스트시즌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두산 팬들이 '정신 승리'를 얻을 수 있을만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니퍼트-김선우 원투펀치의 활약

올해 최고의 수확은 아마 니퍼트 선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니퍼트 선수와 김선우선수는 방어율 순위와 다승 순위 등 1, 2위를 차지하며 윤석민 선수의 독주를 막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은 뭐니뭐니해도 니퍼트-김선우 선수의 활약이 가장 빛났던 해인 것 같습니다.

2. 양의지의 성장

양의지 선수는 지난해부터 공격형 포수로 많은 관심을 받아왔는데요. 이번 시즌은 장타력과 홈런은 지난 시즌에 비해 줄었지만 좋아진 컨택 능력과 함께 일취월장한 수비 실력으로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양의지 선수는 다음 시즌의 성장이 더더욱 기대되는 선수인 것 같습니다.

3. 오재원의 홈런

오재원 선수는 이번 시즌 전까지 프로 통산 홈런이 없는 선수로 유명했었는데요. 드디어 홈런 타자로서 발돋움을 했습니다.

이번 시즌엔 6개의 홈런, 특히 잠실 담장을 넘기는 홈런도 포함돼 있어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오재원 선수에게도 기쁜 시즌이 될 것 같네요.

4. 노경은의 부진 탈출

8년간 유망주라는 꼬리표를 떼지 못하고 1군 무대에서도 몇번 얼굴을 볼 수 없었는데요. 올해 드디어 그 긴 기다림을 깨고 두산의 불펜진들이 많이 무너진 상태에서 빛나는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후반기 혹사 논란이 일 정도로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결국 2군으로 내려가고 말았는데요. 노경은 선수가 다음 시즌 준비를 잘해서 다음 시즌엔 더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번시즌 두산 최고의 '정신 승리'는 무엇인가요? [☞ 의견 보러가기]

[사진 = 니퍼트 ⓒ 엑스포츠뉴스DB]

두산 논객 : Soda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