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5 00:30
게임

넷마블 '마브렉스', 게임 전문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맞손

기사입력 2024.09.02 17:54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게임 전문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일 마브렉스는 '이뮤터블'과 함께 웹3 게임 생태계 확장 등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혁신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넷마블 지타워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홍진표 마브렉스 대표, 로비 퍼거슨 이뮤터블 창립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마브렉스는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등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진행해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홍진표 마브렉스 대표는 “마브렉스는 이뮤터블과 협업 개발 예정인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연결, 운영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비 퍼거슨 이뮤터블 창립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양사의 이번 협약이 이용자는 물론 개발자들의 웹3 게임 생태계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뮤터블은 380개가 넘는 블록체인 게임을 운영 중인 글로벌 게임 전문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Temasek, Tencent, Bitkraft 등 주요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 3억 달러(약 50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조달하며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