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M'에도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5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에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한층 새로워진 모습의 ‘엔젤릭버스터’를 선보인다. 전장의 아이돌 콘셉트에 맞춰 일러스트를 비롯한 스킬 이펙트, 스킬 효과음, 스킬 보이스가 더욱 화려하게 변경되며, 한층 더 강력한 모습을 자랑한다. 마을과 던전 대기방에서 주변 캐릭터의 배경 음악을 바꿀 수 있는 신규 스킬 ‘온 스테이지’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리마스터를 기념해 다양한 ‘엔젤릭버스터’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2일까지 주어진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경험치 보상을 선물하며, 200레벨까지 1+1 버닝 레벨 지급 및 추가 버프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엔젤릭버스터’ 캐릭터로 특정 레벨 달성 시 ‘엔젤릭버스터 상급 보스 전리품 선택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200레벨 달성 시에는 ‘엔젤릭버스터 200레벨 달성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엔젤릭버스터 오늘의 컨텐츠’ 이벤트에서 매일 3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전투 충전권 (15분)’, ‘파티 경험치 증가권 (15분)’, ‘경험의 코어 젬스톤’ 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출석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직업군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기념 칭호, 훈장 상자’,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기념 원정대 지원 상자’,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기념 코디 상자’ 등을 선물한다.
또한, 4월 24일까지 신규 ‘엔젤릭버스터’ 캐릭터로 200레벨을 달성 시 선착순 1만 명에게 5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4월 17일까지 10일 동안 게임 접속 시 ‘엔젤릭버스터 굿즈 세트’ 응모 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일일 응원 미션 보상으로 얻은 응모권을 활용해 ‘오늘의 보상’에 응모하면 각종 간식 기프티콘 혹은 ‘자동전투 충전권 (1시간)’, ‘뱀탕’, ‘파티 경험치 증가권 (15분)’ 등 인게임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메이플 월드 귀족들이 준비한 특별한 파티’를 콘셉트로 기획된 ‘귀족들의 초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4월 1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정 시간 내 9조각의 퍼즐을 맞출 시 ‘M4U 살롱 코인’을 지급한다. 또, 필드 및 미니던전에서 드롭되는 아이템을 ‘M4U 살롱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일린의 살롱 에프터눈 티’, 누적 이벤트 재료 개수에 따라 원하는 버프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다리아의 신비한 마법 주머니’, ‘M4U 살롱 코인’을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는 ‘아서의 부탁을 들어줘’ 이벤트가 5월 2일까지 열린다.
사진=넥슨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