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4:30
게임

크래프톤, '배그' 열 번째 신규 맵 '론도' 공개…12월 6일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3.11.16 07:5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 '론도'가 게이머들과 곧 만난다.

지난 15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열 번째 신규 맵 '론도(RONDO)'에 대한 세부 정보를 월드 아트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이 맵은 '영예의 전장(The Ground of Honor)'이라는 의미를 지닌 8x8km의 대형 맵이다. 이에 '배틀그라운드'에서 가장 넓은 플레이 가능 지역을 제공한다. '론도'는 오는 12월 6일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과 만난다.

이 맵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다양한 지역을 특징으로 한다. 맵의 남서쪽은 호수와 대나무 등 새로운 환경이 펼쳐지며, 북동쪽에서는 다양한 능선 속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유 린(Yu Lin)' 지역은 울창한 나무와 아름다운 호수로 전통적인 미학을 강조했고, '틴 룽 가든(Tin Long Garden)'은 전통 주택가와 폭포, 돌산이 어우러져 있다. 또한, '메이 란(Mey Ran)'에서는 물길을 이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현대적인 도시 요소도 돋보인다. '자데나 시티(Jadena City)'는 고층 빌딩과 네온사인이 특징인 지역이다. 'NEOX 팩토리(NEOX Factory)'는 차량 테스트 트랙과 공장지대가 있으며, NEOX의 차량 '블랑(Blanc)'도 등장한다. 이외에도 '린 장(Rin Jiang)', '자오 틴(Jao Tin)', '종합경기장(Stadium)' 등 시각적으로 다채로운 지역이 준비돼 있다.

또한 '론도'에는 파괴할 수 있는 대나무가 맵 곳곳에 배치돼 전술적인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도시 맞춤형 이동 수단으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Mid-Level Escalator)'가 등장해 빠른 이동을 지원한다. 신규 총기 'JS9'는 9mm 탄약을 사용하는 기관단총으로, 낮은 반동과 연사 모드를 갖추고 있다.

크래프톤은 '론도' 출시를 앞두고 트레일러 영상과 상세 내용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론도' 및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