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의 서비스 200일 성과를 공개했다. 지난 4월 유저들에게 처음 모습을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는 견조한 실적으로 위메이드의 대표 IP(지식재산권)로 자리매김했다.
13일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서비스 200일을 맞아 성과를 공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제작한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품질 게임이다. 지난 4월 27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11월 12일 200일을 맞았다. 출시 후 수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몰입도 높은 세계관과 탄탄한 콘텐츠 등으로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위메이드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서비스 시작 후 약 7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누적 판매금액 2,000억 원, 누적 가입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 일일방문자 수도 약 20만 명 수준으로, 견고한 트래픽이 유지되고 있다. 위메이드와 매드엔진은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장기 흥행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한다. 2024년 1분기, 고도화된 블록체인 경제와 옴니체인을 접목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위믹스3.0(WEMIX3.0) 기반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선보인다. 조만간 사전 예약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