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8:21
게임

'지스타 2023' 열기 더한다! 위메이드, 다양한 현장 라인업 이벤트 공개

기사입력 2023.11.06 21:08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가 '라이프 이즈 게임: 옴니체인 게이밍'을 주제로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 메인 스폰서를 맡은 위메이드는 신작 시연부터 퍼포먼스 공연, 라이팅 드론쇼 등 '지스타' 현장을 더욱 뜨겁게 만들 다양한 이벤트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지스타 2023' 현장에서는 B2C관 내 200 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 공간에 마련된 시연존에서 위메이드엑스알의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체험할 수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되고 있는 위메이드의 자체 개발 신작이다. 북유럽 신화 최초의 생명체이자 거인 이미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거대한 대륙 ‘이미르’에서 반복되는 종말로부터 세상을 수호하기 위한 여정과 성장에 대한 대서사를 경험할 수 있다. 모션, 페이셜 캡처 기반으로 제작해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한 실사 캐릭터와 간단한 조작법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야구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다. 다양한 선수를 획득하고 팀을 관리하는 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겸비했다.

B2C 전시 공간에 마련된 중앙 스테이지에서는 각종 행사가 준비됐다. 먼저,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주인공이 되어 세계관 최강의 무기 ‘묠니르’를 직접 뽑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있는 총괄 PD와 인기 인플루언서 ‘테스터 훈’이 참석해 게임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와 함께, '판타스틱4 베이스볼' 플레이 묘미를 배가시키는 퀴즈쇼와 이벤트 대회도 매일 개최된다. 롯데 자이언츠 치어리더 팀이 프로그램 시작 전 무대 위로 올라 응원 퍼포먼스 공연을 선보인다. 17일, 18일에는 ‘롯데 자이언츠’ 소속 박세웅, 나균안 선수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이벤트 대회가 열린다. 대회 종료 후 선수들의 사인회를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18일에는 위메이드와 위믹스 모델로 발탁된 아티스트 ‘청하’의 스페셜 무대로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B2C부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공연이 시작된다. 같은 날 저녁 8시부터는 부산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라이팅 드론 및 불꽃 퍼포먼스 '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가 해운대 이벤트 광장에서 펼쳐진다.

특히 불꽃 퍼포먼스가 시작되기 2시간 전인 저녁 6시부터 이벤트 광장에 마련된 전시를 관람하면서 환경도 보호하는 ‘플로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생분해 봉투에 쓰레기를 가득 채워 반납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어묵꼬치 교환권을 증정한다. 교환권은 이벤트 광장 내 위치한 푸드 트럭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스타 기간 중 16일 부산 해운대에서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를 소개하는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한다. 현장에서 블록체인 등 웹3 트렌드 및 사업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