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5:58
게임

15살 '엠게임바둑'에서 행운을 잡으세요

기사입력 2011.06.16 16:48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웹보드 게임 '엠게임바둑'이 서비스 15년을 맞아 16일(목)부터 7월13일(수)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1997년 '넷바둑'이란 명칭으로 PC통신을 통해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엠게임바둑은 국내 온라인 바둑의 개념을 초창기에 도입한 온라인 바둑게임이다.

또 지난 2002년부터 국내 최초로 '바둑TV' 온라인 실시간 바둑 방송 서비스를 시작하고 바둑 팀리그전 주최 및 프로기사들의 쌍방향 라이브 강좌를 개설하는 등 엠게임의 대표적인 콘텐츠로 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온라인 바둑 문화를 선도해 왔다.

이어서 2006년 '바둑포털'과 2007년 대국실을 런칭한 엠게임바둑은 바둑 대국뿐 아니라 뉴스, 강좌, 중계, 칼럼, 만화 등 읽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왔다.

특히 월간랭킹전, 최강자전 등 온라인 바둑대회를 통해 회원들의 기력증진은 물론, 건전하고 탄탄한 엠게임바둑 특유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현재에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엠게임바둑에서는 오는 7월13일(수)까지 서비스 15년을 맞아 바둑 게임을 즐기면 획득할 수 있는 황금부채로 3D TV, 냉장고 등 최신 가전제품에 응모하거나, 바둑머니, 아바타, 바둑프리미엄 등 게임아이템을 즉시 교환할 수 있는 기념 이벤트가 펼쳐진다.

황금부채는 게임에 접속하면 15분마다 1개, 대국과 베팅에는 2개씩 나오며, 주말에는 각 2배로 지급된다.   

엠게임 보드게임총괄 나순규 실장은 "인터넷 바둑의 종가인 엠게임바둑의 전통과 명성을 이어나가며 오랜 세월 함께한 회원들과 함께 진정한 온라인 '바둑 놀이터'를 완성해 나가겠다"며 "바둑도 두고, 벗도 사귀는 즐거운 장소가 될 수 있는 '왁자지껄 엠게임바둑'을 모토로 인터넷 공간이지만 사람 냄새 나는 바둑 사이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 '엠게임 바둑'ⓒ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