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아프리카TV가 서경대학교 학생들과 콜라보 음악 콘텐츠를 진행한다.
21일 아프리카TV는 오후 3시 서경대학교에서 자사 음악 BJ들과 함께하는 음악 콘텐츠 ‘음악 케빈 스크림(이하 락(樂)케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케스'는 아프리카TV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로, 각 지역 단체 및 기관과 협업해 BJ와 유저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쉽게 배워보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4월에는 부산에서 재즈 음악을, 5월에는 신안군에서 트로트와 국악을 선보이는 등 현재까지 31회의 공연이 라이브로 진행됐다.
이번 32회 락케스는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재학생들과 함께 뮤지컬 특집으로 진행된다. 아프리카TV BJ케빈UP과 MC 임다, 그리고 음악 BJ(가습기, 황구, 이지니, 이사호)가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뮤지컬 ‘레베카’, ‘김종욱 찾기’, ‘위키드’ 등 화려한 대작들의 다채로운 뮤지컬 넘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락케스를 통해 서경대학교 뮤지컬 전공 학생들의 커버 무대를 직접 들으며 재능 있는 음악인을 발굴하는 한편, 아프리카TV 플랫폼내에서 홍보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경대학교에 음악활동지원금을 전달하며 미래 문화예술인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음악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음악인, BJ들과 소통하며 음악인들에게는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대중에게는 음악을 알아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프리카TV 뮤지션을 소개합니다(아.뮤.소)’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BJ 및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