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어둠의전설’이 2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2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어둠의전설’의 25주년을 맞이해 ‘CONGRATULEGEND’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인게임 및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엔도르’ 필드 사냥터를 리뉴얼하고, 신규 몬스터와 아이템을 선보인다. 새로워진 필드 사냥터에서 ‘엔도르개미의눈’을 수집하면, 모은 수량에 따라 특별 캐릭터 칭호 ‘엔도르탐험가’를 포함해 ‘보로보로의껍질’, ‘주작의눈물’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또, 매주 월요일 신규 길드대전 모드로 5 vs 5 PVP ‘깃발전’을 진행한다. 통합 길드에 가입한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으며, 상대 진영의 깃발을 획득해 자신의 진영으로 돌아와 점수를 누적하면 승리한다. 깃발 쟁탈을 위한 치밀한 전략 싸움과 전황에 따른 유기적인 팀워크를 통해 역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12일까지 각종 인게임 이벤트로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25주년 크리스탈을 훔쳐 간 ‘대도토르넬’과 대결해 승리하면 ‘크리스탈엠블럼’과 신규 장비인 ‘탈 것’ 획득에 필요한 ‘바크의 알’을 선물한다. 이 외 매일 하루 2회 진행되는 OX퀴즈의 정답을 모두 맞히면 ‘플라워캡슐(25주년)’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25주년 OX 퀴즈, ‘대도토르넬’과의 대결 등 각종 미션을 클리어 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25주년 기념 스탠리 미니컵 세트를 증정한다. 또, 신규 유저에게는 ‘25주년 뉴비지원상자(13종)’를, 복귀 유저에게는 ‘25주년 복귀지원상자(10종)’를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매일 두 차례에 걸쳐 ‘테슬러의깃털(7일)’, ‘세오의 가호(SS)(5개)’ 등 요일 별 보상을 지급하는 온타임 이벤트와, 특정 시간대에 경험치 증가, 어빌리티 경험치 증가, 대미지/힐량 증가 등 버프 자동 활성화를 적용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서비스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한다. 축전 공모전과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공모전 당첨자에게는 25주년 기념 스탠리 미니컵 세트와 넥슨캐시 5만 원을,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어둠의전설’ 간식 세트를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어둠의전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난 25년간의 성과를 축하하고,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하는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 밖에 서비스 25주년 기념 카카오톡 테마와 월페이퍼 3종을 무료 배포하고, 기념 음원을 공개했다.
‘어둠의전설’ 25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