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광화문, 김정현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은 최종 26명의 태극 전사가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12일 교보생명 타워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기존 월드컵 출전 명단 수인 23명에서 세 명이 늘어난 26명이 카타르행 비행기에 탑승한다.
벤투 감독은 골키퍼 3명과 23명의 필드 플레이어를 선발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이강인의 합류다. 이강인은 지난 9월 A매치 당시 소집돼 기대감을 모았지만, 단 한 경기도 출전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을 보였다. 그는 아쉬움 속에 마요르카로 돌아가 다시 맹활약을 펼쳤고 결국 카타르 월드컵에 승선했다.
우측 풀백은 윤종규, 김문환, 김태환이 모두 선발돼 눈길을 끌었다. 2선 공격진엔 권창훈과 나상호, 정우영, 이재성 등이 예상대로 뽑혔고 황의조와 조규성 역시 예상대로 선발됐다. 오현규의 경우 벤투 감독이 예비로 카타르에 함께 간다고 전했다.
벤투 감독은 “26명의 선수 이외 추가로 함께 같이 갈 선수가 있다. 오현규(수원삼성)가 있다. 상황설명을 이미 했다. 그는 카타르에서 팀과 함께 훈련한다. 예상대로 26명이 그대로 유지된다면 그는 명단에서 빠지고 특이 사항이 있다면 그는 명단에 등록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최종 명단 26인
GK :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전북현대)
DF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현대) 홍철(대구FC) 윤종규(FC서울) 김태환(울산)
MF : 정우영(알 사드) 손준호(산둥 타이샨)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권창훈(김천상무) 백승호(전북현대) 이강인(마요르카) 나상호(FC서울) 송민규(전북현대)
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현대)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