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2종이 새로 등장했다.
7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및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한 ‘키보토스’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발렌타인 데이 축제 현장을 지키기 위해 순찰을 돌던 선생님과 학생들, 그리고 갑자기 현장에 난입한 ‘와카모’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신규 학생 4종도 추가했다. 먼저, ‘와카모’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이나 현재는 정학 중인 학생으로, ‘페스 모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와카모’는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고 아군이 대상에게 입힌 대미지를 10초간 축적한 후 그만큼 신비 속성 대미지를 주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한편, 이벤트 스토리 1화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후부키’는 ‘발키리 경찰학원’ 소속으로, 46초간 공격력이 증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이 외 ‘게헨나 학원’ 소속 ‘세나’는 ‘EX 스킬’ 사용 시 ‘응급돌파 11호’에 탑승하여 전투 현장에 등장한다. ‘응급돌파 11호’는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공격력을 향상시키고 체력을 회복시킨다.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치히로’는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고, 적이 ‘중장갑’ 방어 타입일 경우 추가로 기절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먼저, 사전등록 보상으로 총 2,400개의 ‘청휘석’과 ‘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 ‘상급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성장 재화를 지급하고 사전등록 누적 50만 명 달성에 따라 추첨을 통해 수제 초콜릿 및 몰드를 선물한다. 또,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3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기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하며, 새롭게 추가되는 ‘StartDash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10회 모집 티켓’을 비롯하여 ‘가구 박스’, ‘반짝이는 꽃다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 외 9월 10일부터 열흘간 매일 10회 무료 모집을 진행할 수 있다. 무료 모집은 이벤트 기간 중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매일 접속 시 총 100회 무료 모집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추석을 앞두고 ‘보름달 아래, 진홍빛 술래잡기’ 이벤트를 9월 8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실마리’ 퍼즐을 맞추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보상 목록은 8일부터 공개된다.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및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