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9:20
게임

Niantic, 'Pokémon GO' 6주년 기념 이벤트 및 배틀 위켄드 실시

기사입력 2022.07.04 09:21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Pokémon GO”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4일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의 글로벌 출시 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와 배틀 위켄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6주년 이벤트는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과 다양한 이벤트 리서치가 마련돼 트레이너들이 모험에서 얻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특히 게임 내에 ‘파티 모자를 쓴 리자드’, ‘파티 모자를 쓴 리자몽’,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 등이 최초로 등장하며,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수도 있다.

야생에서도 특별한 의상을 입은 ‘피카츄’와 ‘파이리’ 2종을 비롯해 ▲이상해씨 ▲꼬부기 ▲알통몬 ▲레디바 ▲랄토스 ▲이어롤 ▲마디네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파르빗 ▲레오꼬 ▲콕코구리가 나타나며, 운이 좋다면 ▲한바이트 ▲완철포 ▲목도리키텔 등도 잡을 수 있다.

또한 기념 필드리서치 완료 시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 ▲나무지기 ▲아차모 ▲물짱이 ▲모부기 ▲불꽃숭이 ▲팽도리 ▲주리비얀 ▲뚜꾸리 ▲수댕이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나몰빼미 ▲냐오불 ▲누리공 등이 등장한다.

레이드배틀에서는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을 비롯해 전설 레이드배틀에 ‘썬더’가, 메가 레이드배틀에는 ‘메가리자몽X’와 ‘메가리자몽Y’가 나타난다.

게임 내 숍에서는 6주년 기념 의상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이벤트 테마 스티커가 판매된다. 스티커는 포켓스톱과 선물 오픈 시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간 배틀 위켄드가 펼쳐지며, GO로켓단 열기구가 3시간마다 등장한다. GO배틀리그는 하루 최대 20세트까지 즐길 수 있고 승리 리워드로 받는 ‘별의모래’ 역시 4배로 증가한다.

트레이너들은 GO로켓단 보스 비주기에 맞서 ‘그림자 라티오스’를 구해야 하며, GO로켓단 조무래기와 리더 3인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그림자 포켓몬에 ▲꼬마돌 ▲꼬링크 ▲쌔비냥 등이 추가될 방침이다.

배틀 위켄드 기간 동안에는 그림자 포켓몬의 스페셜 어택인 ‘화풀이’를 ‘기술머신스페셜’로 잊게 할 수도 있다. 이밖에 ‘시즌 오브 GO’가 종료되는 9월 1일 10시까지 비주기를 중심으로 한 스페셜리서치를 얻을 수 있으며, 모두 완료하면 ‘슈퍼 로켓레이더’를 획득 가능하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Niantic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