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크래프톤이 테라 할로윈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 크래프톤 측은 자사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TERA(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에 할로윈 시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정해진 기간 내(▲10/27, ▲10/29~10/31, ▲11/5~11/7, ▲11/12~11/14) 저녁 9시마다 벨리카 이벤트 경기장에서 ‘OX 퀴즈’가 개최된다. 퀴즈에 참가하면 자동으로 할로윈 트레이닝복으로 환복되며, 퀴즈 결과에 따라 할로윈 트레이닝복 또는 할로윈 관리자 의상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할로윈 미니게임 의상 토큰을 얻을 수 있다. 퀴즈에 참여하지 않는 이용자들에게도 10월 27일부터 11월 14일 사이에 접속하기만 하면 14일 동안 착용할 수 있는 할로윈 트레이닝복 아이템이 지급된다.
같은 기간인 10월 27일부터 11월 14일까지 ‘진짜 잭오랜턴을 찾아라’와 ‘자이언트 잭오랜턴’ 이벤트도 진행된다. ‘진짜 잭오랜턴을 찾아라’는 각 마을에 나타난 잭오랜턴 몬스터 중 진짜 잭오랜턴을 찾으면 할로윈 미니게임 의상 토큰, 잭오랜턴의 카드 상자, HP를 100% 회복시켜주는 ‘호박파이’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다. ‘자이언트 잭오랜턴’은 필드에서 확률적으로 마주칠 수 있는 자이언트 잭오랜턴을 처치하면 일반 잭오랜턴 보상에 더해 꼬마 유령 펫, 장비, 액세서리, 강화재 등 희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 외에도 테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길드원들과 함께 할로윈 컨셉의 스크린샷을 찍어 자랑하면 테라 굿즈를 제공하는 ‘할로윈 스샷 이벤트’와, 정답자 전원에게 코코밍밍 파트너를 지급하는 ‘할로윈 퀴즈 이벤트 2탄’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퀴즈 이벤트의 경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텀블러, 머그컵, 그립톡, 그리고 프리미엄 패스 무료 이용권인 골든 티켓이 들어있는 ‘TERA 유물 주머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테라패스 시즌 5의 시작과 함께 수호자들을 위한 다양한 퀘스트와 혜택도 마련했다. 테라 패스는 플레이 중 얻는 포인트를 활용해 구간 별로 정해진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일반과 프리미엄으로 나뉜다. 시즌 5에서는 귀룡 이스카리오의 갑주, 서리겨울 스탬프, 그리고 착용 시 전투성능이 향상되는 마시멜룽의 포근포근 홈웨어 속옷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쉽게 보상을 획득해가며 테라에 적응할 수 있도록 초보자용 테라패스를 신설했다.
뿐만 아니라, 상점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상품인 마녀의 호박랜턴 빗자루 비행 탈것과 할로윈 쉬크 캣 코스튬 의상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크래프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