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SL 시즌12의 8강이 시작된다.
8일 아프리카TV는 오는 10일(일)과 12일(화) 양일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2(AfreecaTV StarCraft League Season 12, 이하 ASL 시즌12)' 8강 1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일(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8강 1경기에는 김민철(Z)과 김명운(Z)의 저그전이 진행된다. 과거 프로게이머 시절 ‘웅진 스타즈’에서 한솥밥을 먹은 두 선수가 맞붙게 돼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그전 전적은 김명운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김민철이 8강 진출 소감에서 김명운을 직접 언급하며 승리를 향한 강한 의지를 내보인 만큼 어떤 전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김지성(T)와 변현제(Z)가 맞붙는 8강 2경기는 12일(화)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처음으로 ASL 8강에 진출한 김지성이 지난 시즌 준우승자 변현제를 상대로 승리해 준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단한 플레이’를 자랑하는 김지성과 ‘변칙적인 플레이’를 선보이는 변현제 두 선수의 경기 스타일이 매우 다른 만큼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ASL 8강은 1위가 1,3 경기, 2위가 2,4 경기에 선택한 맵으로 진행된다. 5경기는 남은 3개 맵 중 추첨을 통해 1개 맵을 선정해 진행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 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