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1:13
게임

더샤이 강승록, “나의 롤모델은 스멥 송경호”…내년 목표는 롤드컵 우승

기사입력 2020.11.28 18:55



지난 27일 더샤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더샤이는 사실 XX을 좋아한다? 더샤이 Q&A 2”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인터뷰는 IG 더샤이 강승록 선수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돌파 기념 QnA 2탄. 이번 인터뷰에서도 더샤이 강승록 선수는 다양한 질문에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인터뷰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롤모델’ 관련 질문에 대한 답. 세계최고의 탑솔러인 더샤이의 롤모델이 누구인가는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주제였다.

더샤이는 이 질문에 스멥 송경호 선수를 언급했다. 그는 “아마추어시절 때부터 스멥 송경호 선수와 친하고 굉장히 좋아했다. 그 형이 저의 롤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자신의 라이벌을 누구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나 자신”이라고 답하면서 “대부분의 잘 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것 같다”는 의견을 덧붙였다.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봐야 그래야 자기 자신을 넘어설 수 있다고.

유튜브는 시즌 시작해도 꾸준히 할 생각이냐는 질문에는 “아직 미정”이라고 답했다. 다만 “그렇게 하려고는 준비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꾸준히 유튜브를 키울 생각이 있다는 뜻을 내비친 것.

내년을 마지막으로 대학복학한다는 예측들에 대해선 “아예 머릿속에 그런 계획이 없진 않다”고 답했다. 다만 “근데 대학교를 다녀 본 결과 그렇게 재밌지 않았다”고 솔직히 답했다. 계획이 없는 건 아니나 그렇게 마음이 가는 상태도 아니라는 것.

이어 “현재 휴학 중인데 대학교를 가진 않을 것 같다. 아마 방송을 할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더샤이의 영향으로 인해 독특한 챔피언을 하는 탑솔러들이 늘어난다는 호소(?)에는 “내가 하는 캐릭터들은 여러분이 하면 안 된다”는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그는 “나는 탑에 대한 지식이 많고, 기본적인 거리조절이 습관적으로 가능하다. 여기서 어떤 식으로 라인관리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내가 알고 있으니까 하는 것이다. 언제나 선택해도 되는 걸 방송에서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더샤이 강승록 선수는 “탑 애쉬도 생각 없이 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다 계획을 가지고 하는 선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롤드컵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내년에 해야죠”라는 짧고 간결한 답을 했다. 이어서 그는 “원래 이런 거는 질러놔야 한다. 내년에 (우승) 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와 같은 그의 질의응답은 ‘리그 오브 레전드’(롤) 이스포츠팬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더샤이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더샤이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