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1:05
게임

'20명 BJ 참가!' 발로란트 이벤트 매치, 오는 17일 열린다

기사입력 2020.08.14 15:36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발로란트 이벤트 매치가 드디어 시작된다.

14일 아프리카TV 측은 "오는 17일 오후 4시 라이엇게임즈의 FPS(First-Person Shooter, 1인칭 슈팅) 온라인 게임 '발로란트(Valorant)'로 진행되는 '발로란트 케빈 스크림'의 팀 드래프트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게임 장르의 방송으로 활약중인 BJ 20명과 함께한다. 이날 진행되는 팀 드래프트를 통해 4개의 팀이 구성된다.

4명의 팀장은 16명의 팀원들 중 원하는 팀원 4명을 선발해 자신의 팀을 구성하게 된다. 팀장에는 훌륭한 '발로란트' 실력의 소유자인 BJ '기켄', '김만두TV', 'joxjo', '민꿍' 등 총 4명이 선발됐다.

팀원으로는 '깨박이', '블랙워크', '싸패' 등 기존 타 FPS 게임에서 좋은 실력을 보여주는 BJ들 이외에도 '김민교', '쏘대장', '강만식', '롤선생' 등 다양한 게임에서 활약중인 BJ들이 참가한다. 다른 장르의 게임에서 활약중인 BJ들이 과연 FPS 장르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17일 진행되는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BJ들은 약 2주간 팀 연습에 돌입한다. 이들은 오는 9월 1일(화)부터 9월 3일(목)까지 3일간 진행되는 본 대회에 참여해 최고의 발로란트 BJ를 가릴 예정이다. 또한 본 대회는 1,500만원 규모의 상금을 마련해, 우승한 팀에게는 1,000만원, 준우승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을 부여한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대회를 통해 발로란트를 즐기는 BJ들이 게임을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아닌, BJ들이 자유롭게 대회를 열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BJ와 유저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