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지난 2010년 출시된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오늘 밝혔다. 오늘 적용된 스타크래프트 II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PTR) 업데이트로 시작해 앞으로 예정된 5.0 패치 적용까지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 10년 역사를 기념하는 새로운 캠페인 업적, 모든 협동전 사령관들의 새로운 위신(Prestige) 특성과 및 캠페인 맵 제작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개선된 지도 편집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편집기 개선과 새로운 기능
많은 플레이어들은 편집기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청, 이에 부합하는 개선안을 선보인다. 개선된 편집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캠페인
아케이드 맵에 신규 ‘캠페인’ 장르가 추가됐으며 편집기를 사용해 장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내고 창의적인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캠페인 제작 경험이 보다 원활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지도간 불러오기 지원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만 지원됐던 일부 캠페인들은 이제 스타크래프트 II 아케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싱글 플레이어에 더불어 협동전에서도 사용자 지정 캠페인도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캠페인 업적
10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노바 비밀 작전을 포함한 모든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에 새로운 업적들이 추가된다.
모든 업적 달성 시 신규 스톤(Stone) 아나운서를 획득할 수 있다.
협동전 ‘위신’ 특성
신규 '위신' 시스템이 추가되어 1에서 15레벨 진척도를 사령관당 최대 세 번까지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며 지정된 사령관의 위신을 활성화할 때마다 고유 위신 특성이 잠금 해제된다. 플레이어들은 이를 통해 해당 사령관의 핵심 게임플레이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