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8:26
게임

[테켄 크래쉬 S3] "불멸의 팀은 없다", 8강 B조(종합)

기사입력 2010.01.06 16:46 / 기사수정 2010.01.06 16:46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룩스 히어로센터,백종모 기자]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 리그 8강 2주차 경기가 치열하게 펼쳐졌다.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TEKKEN CRASH) 리그 8주차, 8강 B조 경기에서 4강에 진출할 마지막 2팀이 가려졌다. 이번 리그의 8강 B조 경기가 문래동 룩스 히어로 센터에서 3일 오후 6시에 펼쳐졌다. 이날 경기는 6일 오후 5시에 녹화 방송되었다.

8강 B조는 그 자체가 하나의 명경기였다. 결승전을 제외하면 불멸의 신화를 쌓아가고 있던 '대구의 수호신'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가 '무적 알리사' 샤넬(강성호/알리사)에게 패하고 말았고, 그동안 '이름값'을 하지 못했던 수퍼스타는 3번의 도전 만에 4강 진출에 성공하는 기쁨을 맛봤다. 2패로 탈락한 '더 거너스'도 마지막까지 투지를 보이며 명경기를 보여주었다.

8강 B조에서는 '수퍼스타(SUPER STAR)'가 용봉동 불야성과 3-2 접전 끝에 조 1위로 4강 진출을 결정지었다. 이어서 '통발러브'가 버티고 있는 '더 디바인'을 2번이나 올킬로 무너트린 '샤넬(CHANEL)'의 활약에 힘입어, 용봉동 불야성이 조 2위로 4강에 진출했다.

1경기에서는 '수퍼스타' 팀과 '더 거너스' 팀이 맞붙었다.

1경기는 말구(박일권/로우)의 독무대였다. 쉴 새 없이 상대를 밀어붙이면서 완벽한 딜레이 캐치에 이어 콤보까지 모두 성공시키는 '말구'의 기세에 '더 거너스' 팀은 당해내지 못했다. 말구는 '더 거너스'의 3명의 선수에게 단 1라운드만 내주는 완벽한 경기를 펼친 끝에 세트 스코어 3-0의 선봉 올킬을 달성, 자신의 팀을 승자전에 진출시켰다.

▲1경기에서 올킬을 기록하며 팀을 승자전에 진출시킨 말구 선수

2경기에서는 '용봉동 불야성' 팀과 '더 디바인' 팀이 맞붙었다.

더 디바인의 선봉 '달인 김병만(김기만/레이)'이 엔트리 순서를 바꿔 용봉동 불야성의 선봉으로 나온 '옵티머스(김형선/잭-6)'을 3-1로 잡아내며 좋은 출발을 가져가는 듯했다. 그러나 용봉동 불야성의 중견 '샤넬'이 나오자 분위기가 뒤바뀌었다. '달인 김병만'을 3-0으로 셧아웃시킨 샤넬은 더 디바인의 중견 '빈창(문창빈/라스)'을 접전 끝에 3-2로 잡아냈다.

1-2로 몰린 상황에서 더 디바인의 대장 '통발러브'가 등장했다. 언제나 위기에서 역전을 해내던 통발러브였지만 이번에는 그렇지 못했다. 샤넬은 1라운드를 특유의 디스트로이폼 파생 기술로 마무리했다. 2라운드는 양 선수 모두 체력 게이지가 바닥인 상태로 흘러갔다. 끝내기에서 언제나 승리했던 통발러브가 2라운드를 내주더니, 3라운드까지 역전패당하며 결국 샤넬에게 올킬을 허용하고 말았다. 샤넬의 활약에 힘입어, 용봉동 불야성이 승자전에 진출했다.

▲우승 후보인 '더 디바인'을 올킬로 잡아버린 샤넬 선수

승자전에서는 '수퍼스타'와 '용봉동 불야성'이 만났다.

선봉 대결에서 수퍼스타의 말구가, 용봉동 불야성의 옵티머스를 3-1로 제압했다. 그러나 용봉동 불야성의 중견 '샤넬'이 말구를 다시 3-1로 제압하며, 10연승 행진을 이어나갔다. 그러나 샤넬의 연승 행진을 수퍼스타의 중견 '소용돌이(이상준/데빌진)'가 끊어냈다. 샤넬 선수의 움직임을 철저히 파악하고 나온 소용돌이 선수는 샤넬을 3-0으로 잡아냈다.

이어서 등장한 용봉동 불야성의 대장 'C.S.E(최상은/아스카)'는 소용돌이 선수를 맞아 라운드 스코어 0-2까지 밀리며 쉽게 패하는 듯했다. 그러나 용봉동 불야성은 '대장'도 강했다. 'C.S.E'는 3,4,5라운드를 모두 극적인 역전으로 따내며 소용돌이 선수를 셧아웃시키고, 수퍼스타의 대장 '썬칩(최선휘/브라이언)'을 불러냈다. 5세트에서도 마찬가지로 0-2로 몰린 C.S.E 선수는 또 다시 3,4라운드를 극적인 역전으로 따내며 경기장을 뜨겁게 달구었으나, 5라운드에서 패하며 경기를 가져가지는 못했다. 국내 최고 계급 '텍켄 갓(Tekken God)' 보유자 '썬칩'이 경기를 마무리 지은 수퍼스타가 B조 1위로 먼저 4강 진출을 결정지었다.

▲대장으로 등장해 마무리라는 본연의 역할을 다하며, 팀을 4강에 진출시킨 썬칩 선수

패자전에서는, '더 거너스'와 '더 디바인'이 만났다.

초반은 '더 거너스'의 선봉 '고 어텍(김지환/로져)'의 독무대였다. '고 어텍(Go Attack)'은 더 디바인의 선봉 '달인 김병만'과 중견 '빈창'을 각각 3-0과 3-1로 셧아웃시키며, 대장 '통발러브'를 불러냈다. 그러나 통발러브는 기세가 오른 '고 어텍'을 3-0으로 잡아낸 뒤, 시즌2 패배의 설욕을 벼르고 나온 더 거너스의 중견 'Hoobastank(이명섭/왕)'까지 3-0으로 잡아냈다. 마지막으로 나온 '더 거너스'의 대장 '태연(손명준/레오)'이 라운드 스코어 2-2까지 따라붙으며, 16강에 이어 다시 한 번 기적을 재현하려 했으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패하며 분루를 삼켰다. 통발러브의 역올킬에 힘입어 '더 디바인'이 최종전에 진출하며 다시 한 번 기회를 잡았다.

최종전에서 용봉동 불야성과 더 디바인이 다시 만났다.

최종전은 2경기와 비슷한 양상이었다. 선봉전에서 더 디바인의 달인 김병만이 옵티머스를 잡아냈으나, 용동봉 불야성의 '무적 알리사' 샤넬이 달인 김병만에 이어 중변 빈창까지 셧아웃시켰다. 2경기와 약간의 다른 점이라면, 샤넬의 플레이가 더 공격적이고 과감했다는 것이다. 딥링크와 다이나믹 레인지 등의 기술로 상대방을 몰아붙인 뒤, 상대가 움츠러들면 어김없이 디스트로이 폼으로 변환하여 상대를 파괴해 버렸다. 샤넬의 이런 플레이에 '대구의 수호신' 통발러브마저 2-3으로 패하고 말았다.

이로써, 용봉동 불야성이 B조 2위로 4강에 진출했다. 통발러브 선수의 3번째 도전만의 우승 성사 여부로 관심을 받았던 더 디바인 팀은 아쉽게도 8강에서 탈락했다.

▲4강 진출이 확정된 뒤, 샤넬 선수가 포즈를 취해주고 있다.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 리그 8주차, 8강 B조 경기 결과

▼4강 진출

SUPER STAR (조 1위)

용봉동 불야성 (조 2위)

▼탈락

The Gunners

The Divine

▼1경기 : SUPER STAR  3 - 0  The Gunners

1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1  Go Attack(김지환/로져)

2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0  Hoobastank(이명섭/왕)

3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0  태연(손명준/레오)

▼2경기 : 용봉동 불야성  3 - 1  The Divine

1set : 옵티머스(김형선/잭-6)  1 - 3  달인 김병만(김기만/레이)

2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0  달인 김병만(김기만/레이)

3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2  빈창(문창빈/라스)

4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0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승자전 : SUPER STAR  3 - 2  용봉동 불야성

1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1  옵티머스(김형선/잭-6)

2set : 말구(박일권/로우)  1 - 3  CHANEL(강성호/알리사)

3set : 소용돌이(이상준/데빌진)  3 - 0  CHANEL(강성호/알리사)

4set : 소용돌이(이상준/데빌진)  2 - 3  C.S.E(최상은/아스카)

5set : 썬칩(최선휘/브라이언)  3 - 2  C.S.E(최상은/아스카)

▼패자전 : The Gunners  2 - 3  The Divine

1set : Go Attack(김지환/로져)  3 - 0  달인 김병만(김기만/레이)

2set : Go Attack(김지환/로져)  3 - 1  빈창(문창빈/라스)

3set : Go Attack(김지환/로져)  0 - 3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4set : Hoobastank(이명섭/왕)  0 - 3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5set : 태연(손명준/레오)  2 - 3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최종전 : 용봉동 불야성  3 - 1  The Divine

1set : 옵티머스(김형선/잭-6)  1 - 3  달인 김병만(김기만/레이)

2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1  달인 김병만(김기만/레이)

3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0  빈창(문창빈/라스)

4set : CHANEL(강성호/알리사)  3 - 2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시 리그 4강 대진 결과

▶4강전 1경기: Specialist vs 용봉동 불야성

▶4강전 2경기: SUPER STAR vs 요술같은 솜씨



백종모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