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1:09
연예

[★해시태그] 김연아, 데니스 텐 애도 "비극적 소식 충격적…믿기지 않아"

기사입력 2018.07.20 06:44 / 기사수정 2018.07.20 06:53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전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터 김연아가 데니스 텐의 비보에 애도의 뜻을 전했다. 

김연아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데니스 텐의 비극적인 소식을 들어 너무 충격적"이라며 "아직 사실이라는게 믿겨지지 않네요"라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어 "데니스는 정말 성실하고 피겨스케이팅을 너무 사랑했던 선수였습니다. 가장 열정적이고 훌륭한 스케이터를 잃어 너무나 슬픕니다"라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전했다. 

19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현지 매체 카진포름 등은 데니스 텐이 알마티에서 괴한에게 피습을 당해 숨졌다고 보도했다. 자신의 승용차 백미러를 훔치는 범인 2명과 난투극을 벌이다 흉기에 찔리며 3리터에 달하는 출혈이 일어나고 말았다. 구급차로 이송, 응급조치에도 불구하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니스 텐은 카자흐스탄 출신 남성 피겨스케이터로 2014 소치 동계올림픽서 남자 프리 동메달을 목에 거는 등 활약해왔다. 국내에도 두 차례 아이스쇼를 위해 내한했다. 

특히 데니스 텐은 구한말 의병장으로 활약했던 민긍호의 후손으로 국내 피겨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인물이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김연아 인스타그램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