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18:33
연예

세븐틴, 해외 아이튠즈 차트 20개국 1위…명불허전 대세돌

기사입력 2018.07.18 15:52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세븐틴이 새 앨범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로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 20개국 1위를 차지했다.

세븐틴이 지난 16일 발매한 'YOU MAKE MY DAY'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세븐틴은 지난 17일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호주, 캐나다, 독일, 스페인, 싱가포르, 러시아 등 10개국에서 1위를 기록한데 이어, 18일 미국, 영국, 캐나다, 덴마크, 일본 등 하루 만에 20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대세돌로서의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경쾌한 스윙 리듬과 얼반소울을 기반으로 세련되고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타이틀곡 ‘어쩌나’는 해외 아이튠즈 싱글 차트에서 핀란드, 뉴질랜드, 영국, 베트남, 프랑스 등 17개국에서 TOP 5에 진입해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세븐틴의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가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일간 차트(7월 16일 집계 기준) 1위를 차지, 국내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 차트에서 일간 차트(7월 16일 집계 기준) 1위에 오르며 음반 판매 또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

한편 세븐틴은 타이틀곡 '어쩌나'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오는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