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7 00:22
경제

소액 떡볶이 창업 아이템 ‘모범떡볶이’, 1인 창업 맞춤 시스템 제공

기사입력 2018.04.27 12:00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남녀노소 누구나가 좋아하는 ‘떡볶이’는 허기진 배를 달래주는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고, 가격도 저렴해 마니아층이 두터운 메뉴 중 하나로 꼽힌다. 최근 들어 다채로운 맛이 등장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떡볶이는 조금씩 모양새마저 다양해지는 시대에 들어섰다. 이에 다수의 떡볶이 프랜차이즈가 생기면서 예비 창업자들도 접근성이 쉬운 음식점 창업 중 분식집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는 추세이다. 고위험성 투자보다는 투자 비용을 줄여 상대적으로 위험부담이 적은 소액 창업 아이템, 소규모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소액의 분식집 창업 비용으로 편리한 매장 운영과 높은 수익성을 검증시켜 식당 창업의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로 손꼽히는 곳이 있다. 이 곳은 간단한 메뉴얼로 고인건비의 인력이 필요하지 않고 간단한 교육으로도 쉽게 조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시킨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입소문을 퍼트리고 있다.

바로 유망 창업 아이템 ‘모범떡볶이’가 그 곳이다. 원조 차돌박이 떡볶이와 통오징어 떡볶이 등 특색있는 떡볶이 요리들을 제공하고 있는 이 곳은 맛과 요리에 대한 입소문이 퍼져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본사가 10년 넘게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통해 수익성은 높이고, 인건비는 줄여 최근 분식점 창업 시장에서 소액 떡볶이 1인 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모범떡볶이 창업은 오픈 주방으로 조리하면서 손님 관리가 가능하다. 때문에, 인건비를 줄일 수 있고 떡볶이 프랜차이즈 창업이지만 일부 식자재 등은 가격을 직접 비교해 점주가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어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이라 불리며 부부 창업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는 40년 전통 모범떡볶이는 실제, 최근 20평대 소형 매장에서 4천만 원의 매출이라는 기이한 매출을 기록 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빠른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저자본 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무엇보다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한 간편 운영 시스템으로 1인 창업 아이템, 무인 창업 아이템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것이 큰 강점으로 여겨져 다수의 예비 창업가들에게 꾸준한 희망 창업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모범 떡볶이 창업에 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