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7:02
스포츠

축구산업아카데미 8기 수료, 꿈 위한 첫걸음 내딛다

기사입력 2017.12.18 13:23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의 8기 과정이 총 75시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16일 오후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축구산업아카데미 8기 교육생들은 지난 9월 2일 개강 이후 15주간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구단 매니지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 중계방송 ▲지역밀착 및 공헌 활동 ▲국제 업무 등 축구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수강했다. 또한, K리그 현장 실무 교육, 조별 토론, 팀 프로젝트를 별도로 수행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 외에도 수강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축구산업 발전 제안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축구산업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 단체 중 최초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관련 교육과정으로, 1기부터 7기까지 총 26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프로스포츠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행정인력 양성이라는 목표에 걸맞게 현재까지 수료생 중 약 30%에 가까운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및 산하 연맹,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축구산업아카데미 9기 과정은 내년 3월 중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 및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리그 홈페이지에서 2월 중 공고된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