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8:58
연예

"자꾸 생각나"…EXID '덜덜덜', 수능 금지곡 탄생

기사입력 2017.11.16 08:15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표 수능 금지곡이 탄생했다.

​지난 7일 공개된 EXID의 ‘덜덜덜’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귓가에 맴도는 허밍의 테마로 일명 ‘수능 금지곡’이라 불리며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유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히트곡 ‘위아래’, ‘아예(AH YEAH)’, ‘핫 핑크(HOT PINK)’, ‘엘라이(L.I.E)’에 이어 중독성 강한 수능 금지곡이 또 다시 탄생한 것.

‘덜덜덜’은 긴장해서 말이 나오지 않을 때 몸이 떨리는 모습을 형상, 거짓말하는 남자에게 떨지 말고 확실히 말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 번 들어도 잊혀 지지 않는 허밍과 강렬한 사이렌 소리에 멤버 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의 다채로운 음색이 더해져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롱런하고 있다.

​EXID의 ‘덜덜덜’은 뉴질랜드, 베트남, 호주 아이튠즈 K-POP 톱 송 차트(Top Songs Chart) 1위를 기록했고 대만, 베트남, 홍콩의 K-POP 톱 앨범 차트(Top Albums Chart) 2위를 차지하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아이튠즈 해외 종합 차트, 애플 뮤직 K-POP 앨범차트, K-POP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