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8 05:43
연예

[엑's 이슈] "불화설NO"…'예능대세' 지조, 투게더 브라더스로 4년만에 컴백

기사입력 2017.07.11 09:17 / 기사수정 2017.07.11 09:17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예능 새싹으로 거듭난 래퍼 지조와 BK Block(비케이 블락)으로 구성된 듀오 투게더 브라더스가 새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10일 투게더브라더스의 새 EP앨범 ‘KEYSTONE COMBI’ 티저가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4년만의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여기서 ‘Keystone Combi’란 야구에서 수비를 담당하는 선수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2루수와 유격수의 조합을 일컫는 야구 용어.  

지조는 지난 2013년 Mnet ‘쇼미더머니2’의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들에게 존재를 각인시켰다. 이후 꾸준히 솔로 앨범 발매와 라디오 고정 게스트,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종횡무진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특히 ‘쇼미더머니2’에서 허인창과의 1:1 랩배틀 중 지조의 재치가 돋보인 가사 “좌회전 혹은 우회전 난 앞으로만 호나우도 무회전”과 투게더 브라더스의 대표곡 ‘I.D.’, ‘Like That’을 선보였던 경연 무대는 여전히 회자되고 있는 명장면 중 하나다.

반면 또 다른 멤버 BK Block은 2014년 발매한 싱글 ‘Tic-Tok’ 외에는 별다른 소식을 들려주지 않았고, 투게더 브라더스 활동 또한 없었다. 이로 인해 힙합 팬들 사이에서는 ‘멤버 간 불화가 있는 것 아니냐’, ‘투게더 브라더스, 결국 해체한건가’, ‘지조가 배신한건가’ 등 근거 없는 소문들이 퍼지기도 했다.

 
하지만 이런 유언비어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투게더 브라더스는 4년만의 컴백 티저를 공개하며 2017년 여름에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영상은 20여초 정도로 짧지만 청소년 야구 선수들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귀에 꽂히는 강렬한 일렉 기타 리프, 감각적인 영상미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앞서 7일 지조와 BK Block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각각 ‘KEYSTONE COMBI’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하며 투게더 브라더스의 음악을 기다려 온 팬들에게 뜻밖의 반가운 소식을 알린 바 있다. 

해당 이미지에 따르면 앨범은 ‘HOME IN’, ‘I’M CooL’, ‘담장 밖으로’, ‘치어리더’, ‘다 알아’등 총 5곡으로 구성되며 전체적으로 야구를 테마로 잡은 앨범이란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투게더 브라더스는 오는 13일 앨범 발매와 동시에 각종 페스티벌과 공연장에서 오랜만에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지조 인스타그램, 'KEYSTONE COMBI' 티저, 트랙리스트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