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9:28
경제

활동량 줄어드는 겨울철, 실내에서 즐기는 스크린야구가 대안

기사입력 2016.12.29 10:03

오경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겨울철 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급격한 기온 변화와 활동량 저하로 체력이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이럴수록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나 스트레칭 등으로 꾸준히 운동을 하며 건강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낮은 기온으로 부상 위험이 큰 겨울철에는 스크린야구, 스크린골프 등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실내 스포츠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운동 효과는 물론 게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누릴 수 있어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스크린야구는 날씨, 장소, 장비, 인원 등에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야구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야구팬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생동감이 덜하지는 않을까 걱정하던 소비자들을 위해 최근에는 최신 기술이 결합된 스크린야구 시스템이 속속 등장하면서 그 인기가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레전드야구존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스크린야구 업계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용자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사회인 야구인들까지 부담 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다. 업체 측은 본격적인 연말 시즌에 접어 들면서 연말연시 회식은 물론 부모님과 아이들이 따뜻한 실내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정교한 판독 시스템과 30여 가지 구질을 발사하는 피칭머신, 생동감이 느껴지는 그래픽 등 실제 야구장에서 야구를 즐기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레전드야구존 관계자는 “평일에는 회사원, 주말에는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은 편”이라며, “스크린야구는 추운 겨울 즐겁게 지내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스포츠이며, 게임 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부상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레전드야구존은 지난 1월 1호점을 오픈해 현재까지 60여 개 매장의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장에서 꾸준히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planning2@xportsnews.com

 

오경진 기자 ohz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