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6.04.20 14:12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아프리카TV는 VR 영상을 생방송에 로딩할 수 있는 ‘With VR’ 기능을 20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BJ는 생방송 진행 중 미리 제작한 360도 VOD를 가져와 시청자와 함께 화면을 돌려보며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역사 교육 방송을 진행하는 BJ는 실내에서 수업을 진행하면서 360도로 촬영한 역사적 장소가 담긴 영상을 가져와 설명을 이어갈 수 있다. 시청자들은 BJ가 로딩한 VR 영상을 직접 돌려보면서 실제로 현장을 방문해 구석 구석 살펴보는 듯한 몰입도 높은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With VR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와 접목돼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는 With VR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오늘 저녁 7시부터 ‘VR 톺아보기’(*톺아보기: 샅샅이 더듬어 뒤지면서 찾아보다) 방송을 진행한다. 아프리카TV VR 서비스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부터 카메라 장비 설명, 360도 영상 촬영 시연 등 VR 영상 제작 관련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VR 톺아보기’ 방송은 VR로 라이브 생중계돼, PC와 모바일 뿐만 아니라 VR 기기 HMD(Head mounted Display)등을 이용한 생생한 감상이 가능하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