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4:58
게임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아이폰5se와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공개하나

기사입력 2016.03.22 02:21 / 기사수정 2016.03.22 03:37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 워치와 아이맥 등을 생산하는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에서 애플의 새 아이폰인 아이폰 5se와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모델이 출시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22일 새벽(이하 한국시각) 미국 쿠퍼티노 애플캠퍼스 타운홀에서 열린 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에서 애플은 기존의 아이폰 출시 사이클을 깨고 아이폰의 저가 모델인 아이폰5 se가 발표될 지 여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아이폰은 8월이나 9월 발표에 이어 출시되던 것이 관례였다. 그러나 애플의 정규 넘버링이 아닌 새로운 에디션인 아이폰5se가 이날 발표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다. 제조 공정에서 유출된 부품이나 박스샷으로 아이폰5se의 존재가 확인됐고, 애플의 정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또한, 아이패드의 새로운 모델인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모델도 이날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기존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 라인업을 가지고 있었지만 9.7인치 아이패드를 '아이패드' 에어 라인업으로 분류시겼다. 이후 애플의 맥북 라인처럼 프로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고, 애플은 대형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하며 아이패드의 모델을 나눴다.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의 가장 큰 차이는 애플 팬스 지원 여부.

한편, 이날 발표에서 애플이 기존의 발표 외에 다른 기기를 발표할지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vallen@xportsnews.com / 사진=애플 발표회 실황 영상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