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8 18:35
연예

JYP 웹드라마 '드림나이트', 누적조회수 1억뷰 돌파

기사입력 2015.09.17 14:06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JYP픽쳐스 웹시리즈 ‘드림나이트’의 행보가 심상치않다.
 
요쿠, 투도우그룹과 JYP 픽쳐스가 공동투자, 제작하고 GOT7(갓세븐), 송하윤, 미쓰에이 민이 출연한 판타지 로맨스 웹시리즈 ‘드림나이트’(감독 박병환/작가 김은영)가 지난 3월 종영 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총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드림나이트’는 한국 네이버 TV 캐스트 약 300만뷰, 태국 LINE TV 약 600만뷰, 미주 지역에서 드라마피버를 통해 약400만뷰를 돌파했다. 이어, 지난 15일 중국 요쿠, 투도우 사이트에서 약 9000만뷰를 돌파하며 전세계 총 1억뷰가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중국에서 9000만뷰를 돌파한 첫 한국 웹시리즈로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또 ‘드림나이트’는 방영 전부터 태국, 중국, 미주 지역으로 판권 판매를 완료하며 두각을 드러냈으며, 종영 후에는 아시아 유일의 웹시리즈 전문 국제 영화제인 ‘K웹페스트’에서 베스트 드라마상, 베스트 감독상,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해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더욱이 ‘드림나이트’는 웹시리즈 최초로 한국 및 일본에서 정식 DVD를 발매해 남다른 행보를 보이며, 지난 8월 일본 도쿄 내 약 3천석 규모의 공연장에서 2회의 드라마 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네티즌의 취향을 저격한 완성도 높은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드림나이트’는 웹시리즈 콘텐츠의 다각화를 실현하며 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연 수작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퀄리티 높은 웹시리즈 제작을 통해 그 입지를 견고히 한 JYP 픽쳐스의 향후 행보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드림나이트’는 음악과 댄스가 어우러진 작품으로, 아픔을 가진 한 소녀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정체불명의 미소년들과 함께 꿈과 사랑, 그리고 우정을 그려가는 판타지 로맨스 학원물로 많은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화려한 출연진과 카메오 군단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