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팽수형 기자] 소프트맥스는 오늘(7일) 온라인 MMORPG '창세기전4'의 2차 CBT를 앞두고 과거 '창세기전' 시리즈를 소개하는 히스토리 영상(되돌아 보는 창세기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창세기전' 히스토리 영상은 과거 '창세기전', '창세기전2', '창세기 외전: 서풍의 광시곡', '창세기 외전2 : 템페스트', '창세기전3', '창세기전3 파트2' 등 6개 시리즈에 대한 특징과 당시 개발진의 후일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세기전 시리즈를 아는 유저라면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되었다.
한편, '창세기전4'의 2차 CBT의 선발 인원은 총 20,000명으로 오는 16일까지 테스터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17일에 당첨자 발표 및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 18일부터 22까지 5일간 테스트가 진행된다.
2차 CBT에서는 15랭크(레벨) 기준의 콘텐츠, 30여개의 시공(인스턴스 던전), 80여 종의 아르카나(캐릭터)가 공개 될 예정이며, 2차 CBT에 참가 및 15랭크를 달성한 유저는 OBT 서비스에서 한정판 '성기사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소프트맥스 사업본부 본부장 박정필 전무는 "자사의 유명IP인 창세기전 시리즈가 어떤 게임인지 유저들에게 다시 한 번 알리고, 같이 공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던 것의 일환으로 이번 영상을 공개하게 되었다. 2차 CBT를 통해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분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