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4:57
연예

'내친구집' 네팔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인류애 실천 및 깊은 감동"

기사입력 2015.07.22 15:20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네팔편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하는 2015년 5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22일 JTBC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가 2015년 5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선정 뉴미디어부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측은 "세계 각국 청년들의 우정과 여행을 모티브로 이질적 문화에 대한 이해를 시도한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시청자들에게 타국의 문화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며 "특히 출연자의 고향인 네팔 지진 현장의 모습을 소개하면서 재난에 대한 단순 보고를 넘어 어려움 속에서도 가족과 이웃을 걱정하는 현지인들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인류애를 실천하고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줌"이라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방통심의위는 방송제작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다큐멘터리·드라마·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에 대해, 지상파TV·지상파라디오·뉴미디어·지역방송 4개 분야에 걸쳐 우수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심사해 매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사진=JTBC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