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가수 은가은이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15일 HYP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은가은이 이날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앨범 '비 오는 이런 날에'을 발매한다.
은가은은 전날 방송된 JTBC '백인백곡-끝까지간다'에 출연해 김현정, 이기찬, 포맨 등 실력파 가수들과 대결을 펼쳤다.
은가은은 엠씨더맥스의 '행복하지 말아요'와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Let it go)를 열창, 그동안 펼치지 못했던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 감성을 자극하는 보컬음색을 유감 없이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고 '숨은 보석'이라는 수식어를 받기도 했다.
무대가 끝난 후 MC들은 은가은의 롤모델이 누구인지 물었고 은가은은 "롤모델은 이선희 선생님"이라고 얘기하며 즉석에서 '아름다운 강산'을 모창으로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소속사 측은 "은가은의 파워풀하면서 맑은 음색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라며 "여러분들에게 다가갈 은가은에게 많은 성원과 사랑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싱글 앨범 '비 오는 이런 날에'는 중후한 스트링 사운드와 은가은의 절제된 힘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드라마틱한 발라드 곡이다. 전반적으로 두터운 스트링 사운드와 피아노, 기타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다.
클래식한 감성의 느낌을 주면서도 청량한 기타의 크런치 사운드가 더해져 곡의 다채로운 매력을 극대화한다. 특히 헤어진 연인들을 이야기하고 있는 가사는 살면서 한번쯤 겪어본 슬픔의 감정을 자극한다.
은가은은 지난 2014년 직접 SNS를 통해 공개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Let It Go) 커버송이 화제가 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그 해 3월에는 SBS'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다. 이후 2014년 싱글앨범 'Late Bloomer'를 발매했고 올해에는 각종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한편 은가은은 싱글 앨범 '비 오는 이런 날에'를 발표한 뒤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사진= 은가은 ⓒ HYP 엔터테인먼트]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