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 '5분 고백송' ⓒ 앨범자켓
▲ 윤건 5분 고백송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싱어송라이터 윤건의 '5분 고백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7일 정오 윤건은 무려 7년의 공백을 깨고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 앨범 '어텀 플레이(Autumn Play)'를 공개했다. 윤건은 오랜 공백만큼 신곡 '5분 고백송'과 함께 단편 음악영화 '5분 고백'을 동시에 발표하며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앨범을 완성했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5분 고백송'을 포함해 선공개곡 '가을에 만나', 걸그룹 애프터스쿨 리지, 래퍼 지조가 참여한 곡 '케미', '공통점', '오늘은 레이니데이(rainyday)', '질리지않아 (부제: 난 너만 있으면 돼)', '커피콩, 럭키콩', '하늘' 등 총 10개 트랙을 실었다.
타이틀 곡은 '5분 고백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심을 고백하는 순간을 미니멀한 멜로디로 호소력 있게 표현했다. 윤건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과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지면서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만들 감성을 느끼게 한다.
'잠깐이면 너에게 할말이 있어, 딱 5분만 내게 줘', '처음부터 니가 좋아서 매일매일 니 생각만 하다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난 모르겠어', '이러다가 말 못한채로 후회하면 널 놓치긴 싫어, 너를 사랑한다고 더 늦기전에 내 마음을 고백해'라는 가사는 고백을 하는 마음을 따라가며 고백에 대한 설렘과 사랑의 진솔함을 보여준다.
이에 누리꾼들은 "윤건 5분 고백송, 달달해", "윤건 5분 고백송, 정말 좋다", "윤건 5분 고백송, 귀가 호강된다", "윤건 5분 고백송, 정말 멋져" 등의 반응을 드러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