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이 중국 광고에서 밝은 미소를 선보이고 있다. ⓒ 搜狗 캡처
[엑스포츠뉴스=장지영 기자] 배우 김수현이 중국의 CF 광고에서 특유의 해맑은 미소를 선보였다.
12일 중국의 대표적인 검색엔진인 '소고닷컴'은 공식 웨이보를 통해 김수현의 새 CF 영상을 공개했다.
CF 영상 속 김수현은 소고닷컴을 상징하는 주황색 티셔츠에 흰색 정장을 입고 있다. 화사한 미소를 지으며 유창한 중국어를 구사하는 김수현의 모습이 눈길을 잡는다.
이번에 김수현이 광고한 '소고닷컴’은 중국 대표 검색 엔진으로 중국 대부분의 온라인 및 모바일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중국어 자판 입력을 개발하기도 했다.
김수현이 소고닷컴의 CF를 촬영한 것은 소속사인 키이스트가 소고닷컴을 소유한 소후닷컴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은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키이스트 측은 지난 6일 전자공시를 통해 소후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자본유치 등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소고닷컴 등을 거느리고 있는 소후닷컴은 중국 최대 IT 기업 중 하나다.
한편 소고닷컴의 김수현 CF를 접한 중국 팬들은 "CF가 한 편의 뮤직비디오 같아요" "CF통해 얼굴 보는 것도 좋지만, 차기작 빨리 보고 싶어요" "김수현 중국어 진짜 잘한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장지영 기자 enter@xportsnews.com
장지영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