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 YG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그룹 빅뱅 태양의 '눈,코,입' 일반인 커버 프로젝트의 우승자가 1일 발표됐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Margarita Letitchevski(http://youtu.be/dOoCBqtMMdY)가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Daeho TV(http://youtu.be/gj5jypmSduo) 커버가 참가상을 받게 됐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8일까지 태양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눈,코,입(Eyes, Nose, Lips) COVER PROJECT BY YOU'라는 타이틀로 일반인 대상 '눈,코,입' 커버 이벤트가 오픈된 가운데 이 프로젝트에 전세계 62개국, 총 1002명이 참가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의 국적을 파악한 결과 미국이 199명으로 가장 많았고 한국(131명), 인도네시아(73명), 말레이시아(62명), 싱가포르(61명), 캐나다(58명) 순으로 뒤를 이었다.
우승자는 대중의 호응도, 전문 프로듀서와 태양의 평가 등을 합산해 결정됐다. 치열한 경합 끝에 우승자로 선정된 Margarita Letitchevski는 외국인임에도 유창한 한국어로 '눈,코,입' 특유의 애절함을 잘 표현했으며 흑백 영상으로 촬영, 태양의 뮤직비디오와 유사한 느낌을 전달했다.
참가상을 받은 Daeho TV의 대호, 정민은 두 사람이 완벽한 호흡을 맞춰 새로운 버전의 '눈,코,입'을 선보여 네티즌들의 많은 찬사를 받았다.
'눈,코,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극대화, 기존에 태양이 보여주지 않았던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잘 살린 R&B 슬로우 곡이다.
한편, 우승자인 Margarita Letitchevski의 영상은 태양의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