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3:11
사회

오늘(30일) '문화가 있는 날'…전국 문화행사 체크하세요

기사입력 2014.07.30 11:05

박지윤 기자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


▲문화가 있는 날

[엑스포츠뉴스=박지윤 기자]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로 전국의 다양한 문화시설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정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제도이다.
 
7월의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주요 문화시설의 무료 또는 할인 입장과 함께 여름밤 문화공연들이 준비됐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문화가 있는 날'에 전국 35개 국립공원 야영장의 사용료를 50% 할인할 계획이며 이 중 17개의 야영장에서는 숲속 도서관, 사진전, 음악회,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장 백사장에서의 무료 영화상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심 속 문화휴가 프로그램도 놓칠 수 없다. 세종문화회관 뜨락은 미디어파사드(건물 외벽에 콘텐츠 영상을 투사하는 것)와 현대무용이 함께하는 '춤, 경계를 넘나들다'를 마련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문화가 있는 날'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반기부터는 지역과 학교에서의 다양한 문화 활동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문화에 대한 작은 관심과 활동들이 모여 문화융성의 시대를 열어 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위원회가 파악한 바에 따르면, 7월의 문화가 있는 날(7월 30일)에 참여하기를 희망한 문화행사는 총 1,395개소로, 전월 대비 약 100여 개소가 증가했으며, 이는 지난 1월 첫 시행(883개소 참여) 이후 최대치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 분야별 시설과 혜택 등의 안내는 '문화포털' 사이트 내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지윤 기자 jyp90@xportsnews.com


박지윤 기자 jyp9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