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23:59
사회

'정부 해킹 예고' 어나니머스? 전세계 해커조직 '우리는 군단이다'

기사입력 2014.03.22 19:32

대중문화부 기자


▲ 어나니머스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국제 해커 조직 어나니머스(Anonymous)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2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트위터와 유튜브 등을 통해 오는 4월 14일 한국 정부를 공격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정부가 세금을 낭비하고 언론을 왜곡하며 시민을 억압하고 있다는 게 해킹 공격의 이유다. 다만 구체적인 공격 대상을 명시하지는 않았다. 또 이번 공격의 목적은 "한국정부의 부패와 타락을 멈추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정부도 어나니머스의 해킹 공격에 대한 대응책을 준비할 방침이다. 어나미머스가 해킹 공격 예고를 한 뒤 실제로 공격을 감행한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어나니머스는 해커들의 온라인 커뮤니티로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해킹 그룹이다. Anonymous(어나니머스)는 '익명'이라는 뜻이고 슬로건은 '우리는 군단이다(We are Legion).'이다.

이 그룹은 폭로 전문 사이트인 위키리크스(Wikileaks)를 지지하는 모임으로 유명하다. 지난 2012년 4월과 8월에 이어 영국정부사이트를 마비시키며 위키리크스 설립자인 줄리안 어샌지를 영국에서 추방하지 말라는 항의의 표시를 하기도 했다.

이 단체는 지금까지 많은 기업을 상대로 해킹 공격을 감행했다. 보안 업체 HB개리 페더럴(HBGary Federal)과 텍사스에 본사를 둔 민간 정보연구소 스트랫포(Stratfor)의 내부 이메일을 수집해 일부 공개하기도 했다.

2010년에는 이란 정부 사이트에 디도스 공격을 시도했고 이란 시민의 인터넷 사용과 언론을 제한한 지난해에도 웹사이트를 공격했다. 또 중국과 튀지니 정부에도 공격을 가했고 미국의 은행과 미연방수사국(FBI), 중앙정보국(CIA)도 이들의 테러 대상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해 여성부 홈페이지 해킹을 예고하기도 했고, 북한 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 등에 해킹 공격을 가한 바 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사진 = 어나니머스 ⓒ 어나니머스 페이스북]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