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일본에서 솔로 활동을 앞둔 2PM 준케이(Jun. K)가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활동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준케이는 14일 오후,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솔로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 5월 공개를 앞둔 앨범에 대한 기대는 물론 일본 솔로 투어에 대한 기대를 증폭 시켰다.
준케이의 솔로 앨범 'LOVE & HATE'는 지난 6일 현지 예약판매를 시작, 일본 최대 음반사이트인 타워레코드 예약차트의 1, 2, 3위를 기록하는 등 비상한 관심 속에 벌써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니앨범으로 예정된 준케이의 일본 솔로 미니 앨범 'LOVE & HATE'는 통상판에는 'LOVE & HATE' 등 6트랙이 담겨 있으며, B판 보너스 트랙에는 통상판의 다섯 곡과 더불어 'NO LOVE (Album ver.)', 'TRUE SWAG Part 2(feat. SIMON), '편지를 쓴다' 등 3곡이 더 담길 예정이다. 앨범 수록 곡들은 2PM의 멤버이자 작곡가로 활발히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 준케이가 전곡 작사, 작곡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까지 맡아 트랙리스트 만으로도 준케이의 음악적 역량을 가감 없이 느낄 수 있다.
특히 준케이의 트랙리스트는 정상급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눈길을 끈다.
준케이의 솔로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NO MUSIC NO LIFE'는 일본 R&B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가수 AI가 피처링에 참여해 파워풀한 보컬을 가진 AI와 준케이의 환상적인 하모니를 기대케 하며 일본 힙합계에서 활약중인 유명한 일본 가수 SIMON은 'TRUE SWAG Part2(feat. SIMON) 피처링에 참여, 'REAL LOVE'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LANG LANG이 참여해 하이엔드 콜라보레이션의 극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그 동안 많은 자작곡들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작곡가와 프로듀서로 성장해 온 준케이의 정점을 찍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며 "준케이의 감성과 개성이 살아있는 음악은 물론, 일본 현지 정상급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감성 교류 역시 기대하셔도 좋다"고 덧붙였다.
준케이는 다가오는 5월 14일 앨범발매와 함께 5월 8일,9일 오사카를 시작으로 5월 13일 후쿠오카, 5월 16일 도쿄, 5월 19일,20일 나고야, 5월 22일 삿포로, 5월 27일, 28일 도쿄 등 5개 도시 9회 솔로 투어 콘서트를 이어간다.
한편 2PM은 3월 말까지 아레나 투어를 이어가며 국내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준케이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