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0:36
스포츠

KBO, 특별기획 '야구를 말하다' 영상 공개

기사입력 2014.01.13 15:58 / 기사수정 2014.01.13 15:58

임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임지연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3일 원로 야구인 인터뷰를 담은 'KBO 특별기획-야구를 말하다‘ 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

한국야구위원회 구본능 총재가 기획하고 제작 비용 전액을 지원하여 지난 2011년부터 제작된 원로 야구인 인터뷰 영상은 한국야구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들의 증언과 회고, 숨겨진 뒷 이야기 등을 생생한 영상과 함께 전달함으로써 당시의 중요한 순간을 기억하고 야구 박물관 사료로 후대에 남기기 위해 만들어 졌다.

인터뷰에는 해태와 삼성을 거치며 10차례나 팀 우승을 이끈 김응용 한화 감독과 2009 WBC 준우승의 쾌거를 이룬 김인식 KBO 규칙위원장, SK의 2000년대 전성기를 이끈 김성근 고양원더스 감독 등 프로야구 역대 명장들과 함께 백인천, 김봉연, 김일권, 김재박, 박철순 등 프로야구 8~90년대를 빛낸 최고의 스타들이 참여했다.

또한 프로의 근간이 된 실업야구 시절 기업은행 초대감독인 故 김양중 감독, 전 대한야구협회장인 故 김종락 회장, 1982년 세계야구선수권대회의 우승 주역인 어우홍 감독 등 원로 야구인들을 비롯한 허구연, 하일성 해설위원, 이용일, 이상일 전 KBO 사무총장 등 야구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총 32명의 인터뷰가 담겼다.

한편 인터뷰 영상은 13일부터 매주 2명씩 월요일과 목요일에 KBO 홈페이지(www.koreabaseball.com)와 YouTube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 한국야구위원회는 향후 야구박물관에 전시될 역사적인 사료들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설립해 운영 중인 아카이브센터와 함께 프로야구 경기, 주요 기록, 주요 인물 등을 영상으로 기록해 활용할 수 있도록 ‘KBO 영상 아카이브센터’도 구축할 계획이다.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사진 = KBO ⓒ KBO]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