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4:05
스포츠

홍명보호, 美전훈 23인 발표…이동국 등 깜짝발탁 없다

기사입력 2014.01.02 15:28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브라질월드컵의 해가 밝았다. 러시아와 알제리, 벨기에를 상대로 16강 진출을 노리는 홍명보호가 2014년 첫 발을 뗀다.

대한축구협회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가대표팀의 1월 전지훈련 참가명단을 발표했다. 홍명보호는 오는 13일 상파울루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 것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까지 월드컵 본선 베이스캠프가 있는 브라질 이과수와 미국에서 현지 적응 훈련에 들어간다.

야심 차게 준비한 이번 전지훈련에는 리그가 한창 진행 중인 유럽파는 제외됐고 국내파와 J리거 등 휴식기에 들어간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홍 감독은 현재 대표팀의 전력이 당초 구상했던 것에 80%까지 도달했다고 말했다.

이는 곧 베스트11을 중심으로 한 플랜A는 이미 완성이 됐다는 얘기다. 홍 감독은 실제로 지난해 평가전을 통해 기성용과 손흥민, 이청용 등 해외파를 중심으로 팀을 구축한 상황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선수 발탁에 큰 변화가 없었던 점도 홍 감독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는 증거다.

이제 남은 것은 이들을 받쳐주고 경쟁할 국내파 자원이다. 이전 명단에서 핵심으로 뛰었던 이근호와 김신욱, 정성룡 등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송진형과 김주영, 이호 등이 새 얼굴로 발탁됐다. 관심을 모았던 이동국은 제외됐다.

※ 브라질 전지훈련 및 미국원정 평가전 소집 명단(23명)

GK : 정성룡(수원삼성), 김승규(울산현대), 이범영(부산아이파크)

DF :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일본), 김대호(포항스틸러스), 강민수(울산현대), 김주영(FC서울), 이지남(대구FC), 김기희(전북현대), 이용(울산현대), 황석호(히로시마 산프레체)

MF : 하대성(FC서울), 송진형(제주유나이티드), 이호(상주상무), 박종우(부산아이파크), 김민우(사간도스,일본), 염기훈(수원삼성), 이승기(전북현대), 이명주(포항스틸러스), 김태환(성남FC), 고요한(FC서울)

FW : 이근호(상주상무), 김신욱(울산현대)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사진=홍명보 ⓒ 엑스포츠뉴스DB]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