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6:45
게임

'제국건설' 혁신주의시대 등 업데이트 실시

기사입력 2013.07.31 19:43 / 기사수정 2013.07.31 19:43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전략 웹게임 제국건설이 여름 휴가기간을 맞아 올해 최대규모 업데이트인 '혁신주의시대'를 전격 오픈한다.

지난 3월 산업화시대 업데이트에 이어 4개월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제국건설의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1880년대부터 1930년대까지 문화와 노동을 중시했던 격동기시대인 혁신주의시대를 배경을 토대로 게임을 개발했다.

이번 업데이트 중 눈에 띄는 부분은 세밀한 그래픽으로 만든 위대한 건축물 중 캐나다 퀘백에 위치한 '샤토 프롱트낙 호텔'을 추가해, 역사적 사실성을 높였다. 또한, 유저들은 도로 위를 질주하는 자동차와 다양한 건물에 적용되는 공장연기 등 더욱 정교해진 그래픽으로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고층 건물이 등장해 시대변화를 실감할 수 있다는 점과 무엇보다 전략게임에서 중요한 탱크와 대포의 등장으로 새로운 전략 전술을 시도할 수 있다. 이밖에 광고판, 뉴스가판대 등 자신만의 이색적인 도시를 꾸밀 수 있게 했다.

제국건설은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서비스 1년 동안 구석기-청동기-철기-중세형성기-중세전성기-중세쇠퇴기-식민지-산업화-혁신주의시대 총 9개 시대를 배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상수 지사장은 "산업화 시대까지 대부분의 건물들이 클래식한 이미지로 제작이 됐다면, 혁신주의시대는 보다 화려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의 현대식 건물들이 대거 추가 됐다"고 말하고 "더욱 흥미로운 퀘스트와 다양한 아이템으로 신선한 볼거리와 풍부한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그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국건설은 혁신주의시대 런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업데이트된 혁신주의시대 관련 이미지 게시판에 정해진 양식에 따라 스크린샷 올리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국건설 공식카페(http://cafe.naver.com/zeguk)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제국건설, 혁신주의시대 그랜드오픈 ⓒ 이노게임스코리아]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