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3 17:17
게임

라이엇 게임즈, 제2회 '롤 프로플레이어 서밋' 진행

기사입력 2013.07.09 20:04 / 기사수정 2013.07.09 20:04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롤)'의 프로게임단을 대상으로 하는 소양교육 '제 2회 롤 프로플레이어 서밋'이 지난 8일 청담동 CGV MCUBE관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지난해 11월 진행됐던 프로게이머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으며, 프로게이머들의 프로 의식을 함양하고 서로 간에 친교를 나눌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날 현장에는 챔피언스 본선 진출 16개 팀의 선수 및 감독, 코치 등 약 110여 명이 참석했다.

소양 교육은 크게 ▲라이엇 게임즈 소개 및 롤 e스포츠 비전 공유, ▲선수단 미디어 인터뷰 트레이닝, ▲프로 의식을 위한 강연, ▲ 프로게임단이 지켜야 할 의무 및 대회 규정 안내, ▲프로게임단간 친교를 위한 저녁 식사 및 단체 영화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선수단 미디어 인터뷰 트레이닝과 프로 의식을 위한 강연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에서 유관 업무를 담당하고 직원들이 강연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으며, 교육 역시 실질적이고 생생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의 서형석 차장 또한 이 자리에 함께 해, 프로게이머로서의 정직하고 바른 게임 플레이에 대한 지침과 독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온게임넷 원석중 PD는 롤 챔피언스 섬머 시즌의 운영안을 소개하고 주요 규정의 변경사항을 안내했다.

서밋을 마친 프로게이머들과 코칭 스탭, 라이엇 게임즈 담당자들은 이어 다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단체로 영화를 관람하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라이엇 게임즈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본부 권정현 상무는 "롤 프로게이머들의 '프로'로서의 성장을 독려하고 또 돕고자 이러한 자리를 준비했다"며 "이제 e스포츠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이자 또 하나의 스포츠라 생각하며, 그러한 만큼 프로게이머들 또한 더욱 준비된 모습을 갖추고 항상 자신을 돌아볼 필요 있다"고 설명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제2회 '롤 프로플레이어 서밋' 현장 사진 ⓒ 라이엇 게임즈]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