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6:04
스포츠

'무적함대' 스페인, 아일랜드 꺾고 'A매치 22G 무패'

기사입력 2013.06.12 11:30 / 기사수정 2013.06.12 11:31

김형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무적함대 스페인이 A매치 22경기 무패행진을 달렸다.

스페인은 12일(한국시간) 열린 아일랜드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로베르토 솔다도와 후안 마타의 연속골을 앞세워 2-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스페인은 최근 A매치 22경기에서 무패행진을 달렸다.


소득도 많은 평가전이 됐다. 브라질에서 열리는 컨페더레이션스컵 대회를 앞두고 좋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솔다도와 세스크 파브레가스, 산티 카소를라 등 공격진이 맹활약을 이어가면서 다가오는 브라질월드컵 전망도 밝게 했다.

스페인은 특유의 점유율 축구를 앞세워 아일랜드를 상대했다. 세계 최강 스페인 앞에서 아일랜드는 선수비 후역습을 노렸다. 아일랜드의 견고한 수비 속에 양 팀은 전반동안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후반 들어 스페인은 변화를 꾀했다. 이케르 카시야스를 투입해 기량을 점검하는가 하면 파브레가스와 솔다도를 투입, 공격력을 강화했다. 세밀한 패스가 살아난 스페인은 후반 24분 선제골을 얻어냈다. 페널티박스 진영에서 알바로 아르벨로아가 살짝 띄운 공을 솔다도가 발리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갈랐다.

일격을 맞자 아일랜드도 가만 있지 않았다. 움크리고 있던 아일랜드는 공세를 펼치며 동점 기회를 노렸다. 좋은 찬스들을 여러차례 맞이했다. 후반 36분 멕클린의 결정적인 왼발 슈팅이 카시야스 선방에 막혔다. 이어 후반 38분경엔 리저가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골로 인정받지 못했다.

후반 43분 아일랜드는 스페인에게 쐐기골을 허용하고 말았다. 이번엔 교체 투입된 후안 마타가 해결했다. 카소를라의 패스를 받아 골망을 흔들어 스페인의 2-0 완승을 장식했다.

[사진=스페인 대표팀 (C) Gettyimages/멀티비츠]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