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3:23
게임

PS4 공개, '소셜 기능' 강화…가격·스펙은?

기사입력 2013.02.21 11:20 / 기사수정 2013.02.21 11:20

대중문화부 기자


▲ PS4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PS4)가 공개됐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이하 소니)는 20일 (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미팅(PS미팅) 2013' 행사를 열고 자사의 차세대 게임기 PS4를 최초로 공개했다.

소니 대표 앤드류 하우스는 "소니의 혁신적 이미지에 어울리는 기기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PS4에서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PS4의 로고를 공개했다.

공개된 PS4의 스펙은 CPU가 8개의 코어로 구성돼 있고 8GB 통합(CPU와 GPU가 메모리풀 공유)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한다. 또 저장매체는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며 전체적으로 PC와 유사한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용 컨트롤러인 '듀얼쇼크4'도 공개됐다. 이것은 기존에 유출된 모습과 동일한 형태였다. 하지만 공유 버튼, 터치패드가 추가됐다.

특히 공유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게임하는 장면을 페이스북이나 유스트림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생중계'할 수 있다. 또 SNS 상에서 '관중'들의 조언을 얻어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도 있다.

PS4에서는 게임 외에도 영화, TV, 음악을 감상하거나 인터넷 검색,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도 있다.

한편 이날 PS4의 구체적인 본체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출시일은 올해 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중문화부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PS4 컨트롤러]  

대중문화부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