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5:45
스포츠

[바르샤 팬페이지] 펠레 발언 화제…"산토스가 바르샤보다 강해"

기사입력 2011.11.21 10:34 / 기사수정 2011.11.21 10:34

rabona 기자



축구황제 펠레가 한 말이 화제입니다.

펠레는 '스포르트'지와의 인터뷰에서 "먼저 나는 바르샤를 존중한다. 하지만 나의 산토스는 그들과 달랐다.두팀을 비교하는 건 불가능하다. 바르샤는 이제 막 정상에 올랐으나 당시 나의 산토스는 15년간 정상에 머물렀고 산토스가 훨씬 강했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라고 주장했는데요.

산토스는 1960년대 브라질 리그 최고의 팀이었으며 현재는 클럽 월드컵의 전신인 인터콘티넨탈 컵 2연패에 달하며 세계 최강의 팀이긴 했습니다.

그러나 펠레가 말하면 뭐든 반대로 된다는 속설 때문인지 바르샤 팬들은 오히려 좋아하고(?)있는데요.

"산토스는 정말 세계 최고의 클럽이었다. 그러나 페렐가 말하면 반대로 되니까 산토스보다 바르샤가 강하다는 것이 아닌가", "앞으로 5년은 바르샤가 최강이겠네요", "당대 산토스가 현 바르샤와 비교될 정도로 역대 최강이란건 인정하지만 왜 논란이 될만한 말들만 하는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펠레의 말을 상당히 비꼬아서 해석하는 팬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펠레의 말 역시 일리는 있죠. 그 당시 전 유럽팀들을 휩쓸고 제패했던 산토스가 최강이었던 것은 사실이니까요.

한 팬은 "펠레의 말 이해한다. 그러나 왜 자꾸 바르샤를 자극하는지 모르겠다" 라며 한탄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은 펠레의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바로가기]

[사진 = 펠레 ⓒ  산토스 홈페이지 캡처]

rabona kick 기자 pichy22@naver.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