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강산 기자] MBC '위대한 탄생' 우승자 백청강이 강렬한 비트의 댄스곡 'Look At Me'를 깜짝 발표하고, 하반기 가요계에 도전장을 던졌다.
백청강은 16일 MBC '위대한 탄생 시즌2' 방송을 맞아 지난 시즌1 준우승자 이태권과 함께 싱글앨범 'Passion Of The Great Birth- RED'를 발표했다.
백청강이 공개한 노래 'Look At Me'는 빅뱅의 'TONIGHT'을 편곡하고, 승리의 'V.V.I.P', '어쩌라고', 2NE1의 '난 바빠', 빅뱅의 'STUPID LIAR' 등을 작곡한 최필강의 곡으로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Look At Me'는 음원이 공개된 지 2시간여 만에 벅스뮤직 3위에 진입하였고,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백청강은 현재 방영중인 MBC월화드라마 계백의 메인 테마곡 '닿을 수 없는'이란 발라드곡으로 애절한 보이스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터라 댄스 가수로의 변신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백청강은 이미 MBC '위대한 탄생'을 통해 오디션 참가자로는 흔치 않게 댄스, 락,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아이돌 못지않은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백청강 ⓒ 백청강 연합 팬카페 제공]
방송연예팀 강산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