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9:12
스포츠

NC, 25일 마무리 훈련 'CAMP 1' 성료…"젊은 유망주들 가능성 확인"

기사입력 2023.11.25 18:01



(엑스포츠뉴스 최원영 기자)​ NC 다이노스가 마무리 훈련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NC는 25일 "2024시즌을 향한 첫 발걸음인 'CAMP 1' 일정을 마쳤다.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창원NC파크에서 훈련을 진행했다"며 "시즌을 치르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강하고, 젊은 선수들의 기량 점검 및 성장으로 더욱 단단한 선수층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고 밝혔다.

NC는 내년을 한 발 먼저 준비한다는 의미로 '마무리 훈련' 대신 'CAMP 1'이라는 명칭을 사용했다.

일정을 마무리한 강인권 NC 감독은 "이번 캠프는 저연차 선수들이 기본기와 본인만의 훈련 루틴을 중점적으로 정립하는 시간이었다. 젊은 유망주 선수들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음 시즌 개막까지 남은 기간 준비 잘해 건강하게 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신인인 우완투수 이준호는 "코치님과 많은 대화를 통해 한 시즌을 보내며 부족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나만의 루틴 등 방향성을 찾았다.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CAMP 1'에서 만든 루틴을 통해 비시즌 잘 준비해 내년에 팀에 조금 더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NC 선수단은 오는 26일 팬 만남 행사인 '타운홀 미팅'을 끝으로 2023시즌 일정을 마무리한다. 내년 'CAMP 2(NC 스프링캠프)'까지 휴식기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NC 다이노스​​​​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