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5:40
스포츠

"LEE 확실히 대접받을 것"…이강인, 울버햄프턴 '고구마 공격' 뚫어줄 해결사

기사입력 2023.05.18 06:30

이현석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기자) 이강인이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다면 곧바로 주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까. 

올 시즌 라리가 대표 플레이메이커로 성장한 이강인은 이미 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의 많은 관심이 예고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뉴캐슬, 울버햄프턴, 번리, 라리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세리에A 나폴리 등 유럽 전역에 위치한 주요 구단들이 이강인 영입 의사를 내비친 바 있다. 

영입 레이스 선두로 꼽혔던 아틀레티코가 최근 바이아웃 지불 의사가 없다고 밝혀지며, 이강인 영입전은 프리미어리그를 중심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커졌다. 



이런 가운데 이강인이 프리미어리그 구단 중 울버햄프턴을 택한다면 더 좋은 조건으로 잉글랜드행을 성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등장했다. 

영국 매체 풋볼팬캐스트는 17일(한국시간) "마요르카 스타 이강인은 이미 이전에도 울버햄프턴의 레이더에 있었다"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훌렌 로페테기 감독은 프리미어리그 잔류를 성공시켰으며, 올여름 선수단을 개선해야 하는 방향에 있다. 바쁜 이적시장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그는 자신의 도장을 찍을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한때 울버햄프턴이 원했던 이강인은 로페테기가 관심을 보일 수 있는 방향으로 전환됐다"라고 언급했다. 

이강인에 대한 울버햄프턴의 관심에 대해서는 "울버햄프턴은 지난 2021년 이강인이 발렌시아에서 떠날 때도 연결된 적이 있다. 그리고 최근 몇 달간 이강인이 프리미어리그에 합류할 수 있다는 소식이 보고되며, 그가 2000만 유로(약 289억원)에 마요르카를 떠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이강인이 울버햄프턴에 뛰어난 공격력으로 기여할 수 있다고 평가하며, 합류 시 기량에 어울리는 대우를 받을 수 있으리라 전망했다. 

이강인의 공격적인 능력에 대해 "이강인은 유럽 5대 리그에서 90분당 드리블 돌파는 상위 1%에 들며, 90분당 0.21개의 득점으로 페널티킥 득점이 없는 선수 중 상위 11%에 속한다. 그는 위협적인 전진 패스와 전환 능력도 갖췄다"라고 평가했다.

풋볼팬캐스트는 "소파 스코어에 따르면 이강인은 이번 시즌 리그 평균 평점 7.11을 유지하며 마요르카 최고의 선수로 꼽혔다. 그는 라리가에서 10골에 기여하며, 6골 4도움을 기록했다. 유망한 공격수인 그는 크리스털 팰리스의 스타 에베리치 에제와 비교된다"라며 이강인의 활약상을 언급했다. 

이어 "울버햄프턴이 그들만의 에제를 가질 수 있다는 전망은 구단이 그를 무시할 수 없게 할 것이다. 실제로 이번 시즌 울버햄프턴은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적은 득점을 기록했다. 에제와 비슷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이강인은 확실히 대접받을 것이다"라며 울버햄프턴이 이강인 영입에 성공한다면 주전 자리 혹은 그에 어울리는 조건으로 계약을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보도대로라면 울버햄프턴은 이강인의 차기 행선지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미 한국 대표팀 동료 황희찬도 있기에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로페테기 감독이 이강인의 역량을 확실히 알아봤다면 선발 기용에도 문제가 없다. 

이는 최근 이강인을 영입 우선순위의 차선책으로 봤던 아틀레티코와는 다른 태도이기에 바이아웃 지불에도 용이할 수 있다.

이강인에 대한 유럽 주요 구단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강인이 자신의 진가를 확실히 알아볼 수 있는 구단으로 향해 그에 어울리는 대우를 받을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AFP, EPA/연합뉴스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