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03:24
연예

바다·송해나→GD까지…★들 축하 쏟아진 세븐♥이다해 결혼식 (엑's 현장)[종합]

기사입력 2023.05.07 06:50



(엑스포츠뉴스 서울 신라호텔, 이창규 기자) 가수 세븐(본명 최동욱)과 배우 이다해가 8년 간의 열애 끝에 부부로 새 출발을 하게 됐다.

6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세븐과 이다해가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사회는 개그맨 김준호와 조세호가, 축가는 과거 YG엔터테인먼트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빅뱅(BIGBANG) 태양과 거미, 바다가 불렀다.

이날 결혼식은 두 사람의 친인척과 가까운 지인만 참석해 비공개로 진행됐으나,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하객들의 라인업으로 인해 취재진을 비롯해 많은 인원이 몰렸다.



현장에는 태양을 비롯해서 빅뱅 멤버인 지드래곤과 대성, 슈퍼주니어 이특, 김희철, 은혁, 동해, 규현, 가수 거미, 김현중, 투애니원(2NE1) 산다라박, 씨엘, 테디, 개그우먼 김지민, 배우 이수혁, 윤소이, 권상우, 박시연, 하연수, 김호영, 소유진·백종원 부부, 최성준, 안보현, 김가연, 김재중, 모델 송해나, 치어리더 박기량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송해나는 "동욱오빠 다해언니 결혼축하해요♥"라는 글을 남기며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했고, 최성준은 "두분 너무 축하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두 사람이 키스하는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바다는 "동욱이와 다해의 결혼을 축하합니다"라며 "동욱이 23년 다해는 15년. 이 두사람과에 인연이 오랜시간동안 깊은데요. 두 사람이 만난 8년이란 시간 동안 서로를 사랑하기에 알아가고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어요. 투닥토닥, 알콩달콩 거리더니 오늘 눈물나게 아름다운 결혼식을 한다네요 부디 두사람의출발을 함께 축하해주시고 축복해주시길 부탁드려요~~♥♥♥"라는 장문의 글로 이들을 축복했다.




지드래곤도 "Just Got Married"라는 글과 함께 세븐이 입장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으며 축하를 전했다.


한편, 1984년생으로 동갑내기인 세븐과 이다해는 지난 2015년부터 열애를 시작해 2016년 열애 사실을 공개하고 사랑을 이어왔고, 이들은 열애 8년 만인 지난 3월 결혼 소식을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세븐은 자필 편지를 통해 "8년이란 시간 동안 희로애락을 함께하고 부족한 저를 언제나 사랑으로 감싸준 여자친구 이다해 씨와 결혼을 약속했다. 앞으로 한 가정의 가장이자 남편으로서 더 성숙한 모습으로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다해는 "오래된 연인에서 부부가 되기로 약속했다. 아직은 남자친구라는 말이 더 익숙하지만 그동안 제 옆을 든든하게 지켜주며 큰 행복을 준, 이제는 저의 평생의 반려자가 될 '그분'에게도 좋은 아내로서 더욱 배려하며 큰 힘이 되는 존재로 살겠다"고 전했다.

사진= 최성준, 엑스포츠뉴스DB, 박지영 기자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