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1:27
연예

트레저, 日 싱글 'Here I Stand' 라인뮤직 일간차트 1위

기사입력 2023.03.28 14:48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트레저가 일본 첫 싱글 앨범 선공개곡으로 또 한번 현지 음원차트를 정상을 휩쓸었다.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일본 첫 번째 오리지널 싱글 앨범 타이틀곡 'Here I Stand'는 현지 최대 음원사이트 라인뮤직 송차트 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라인뮤직과 함께 라쿠텐 뮤직에서도 발매 당일 1위로 직행한데 이어 실시간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Here I Stand'는 세련된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록 장르의 일본 오리지널 곡으로 결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가사에 트레저 특유의 에너제틱한 보컬이 더해져 노래가 담고 있는 당찬 메시지를 극대화했다.



이 곡은 지난 1월 이벤트성으로 공개된 2분 남짓의 쇼트버전 'Here I Stand-Anime Edit-'로 라인뮤직 주간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다. 쇼트 버전에 이어 정식 음원까지 정상에 올려놓는 데 성공하면서 트레저를 향한 현지 리스너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확인하게 된 셈.

이 기세를 몰아 트레저는 오는 29일 해당 곡이 포함된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블랙 클로버 마법제의 검' 주제가로 낙점된 'Here I Stand'와 재녹음 거쳐 새롭게 탄생한 'BEAUTIFUL (Ballad Ver.)'이 함께 수록된다.

지난 2021년 3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트레저는 팬데믹 여파로 현지에서 별다른 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도 일본어 앨범 3장 모두 오리콘차트과 라인뮤직 1위에 올린 바 있다. 또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타이틀곡 모두 1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보여줬던 터라 이번 오리지널 싱글 역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